아침 5분, 저녁 10분 근력 강화 스트레칭

작성자
전남동부
작성일
2019-04-22 14:37
조회
172
나이가 들면 뼈가 약해지고 근력이 감소하는 등 신체의 모든 기능이 쇠퇴한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근력운동이다. 굳이 헬스장을 찾을 필요도 없다.
아침 5분 저녁 10분, 체중을 실은 스트레칭만으로도 떨어지는 근력을 바로 잡을 수 있다.

첨부 파일 : 10분 근력강화 스트레칭 참조

* 근력 높이는 6가지 식품

근력 향상을 돕는 성분으로 단백질을 빼놓을 수 없지만, 우리 몸은 단백질로만 구성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여러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해야 좋다.

근력 향상에 도움 되는 식품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 닭 가슴살
닭고기 부위 중 지방함량이 가장 적은 닭 가슴살은 단백질을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는 부위다. 단백질 중에서도 아르기닌이나 글루타민 등 아미노산 성분이 많아야 근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데, 바로 이 필수 아미노산이 닭 가슴살에 듬뿍 들어있다.

* 홍합
조개류 중에서도 홍합은 특히 지질(에너지 생산과 저장에 관여하는 성분)이
많은 편이라서 뼈와 근육을 튼튼하게 한다. 홍합 100g당 9.7g 정도의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으며, 그중 아미노산의 일종인 타우린 성분은 근육의 생성과 회복에 탁월하다.

* 원두커피
근력 향상에 커피를 떠올리기 쉽지 않지만 시럽이나 설탕을 타지 않은 원두커피는 운동에 더없이 좋은 식품이다.
커피 속 카페인 성분이 근력 손실을 예방해주기 때문이다. 운동 후 글루코겐을 생성하는 데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졌다.

* 달걀흰자
달걀흰자는 지방은 적고 단백질은 풍부한 대표적인 식품이다.

성인의 하루 단백질 권장량은 50~70g으로,달걀 1개에는 6g의 단백질이 포함돼있다.

달걀만 먹기는 부담스러우니, 우유 2팩과 두부 2모 정도를 함께 섭취하면 좋다.

* 돼지고기
돼지고기를 즐겨먹는 중국인들은 심장병이나 비만, 고혈압 등에 잘 걸리지않고, 오히려 몸이 단단한 근육질을 가진 사람이 많다고 한다. 단백질은 물론 지방, 비타민A, 칼슘, 인을 다량

함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필수 아미노산의 일종인 라이신도 풍부해 근육 및 성장발달을 돕는다.

* 북어
북어는 간을 보호해주는 아미노산 성분이 많아 해장국으로도 많이 즐겨 먹지만 근력

향상에도 좋다. 명태를 건조해 북어로 만들면 지방질은 줄어들고 필수 아미노산 함량이 5배

높아지기 때문이다.
전체 0